[ebook]자바 개발자를 위한 함수형 프로그래밍

책이야기2013. 4. 8. 09:31
728x90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때마침 Ebook에 관련 서적이 있어서 주저없이 선택을 하게 되었다. 
번역서구나 생각하고 있을 때 번역자에 임백준씨가 쓰여져 있어서 고민하지 않고 선택을 했다.

Ebook의 장점인 페이퍼북보단 빠르게 출판되는 점과 분량이 많지 않아 출판사와 구매자에게 좋은 거 같다.

100여페이지 분량이라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지는 않다.

초반부에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필요성과 필요한 이유를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나열하고 있으며, 
자바소스를 기반으로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을 설명해 주고 있다. 

데이터 구조에 대해 접근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고, List, Map, 컬렉션를 통해 실질적으로 함수형 프로그래밍이 어떤 건지 알려주고 있다. 

이책은 저자도 말하고 있지만 함수형 프로그램의 장점과 어떤 건지 대략적인 가이드만 해주고 있다고 전한다.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위한 가이드와 자신의 Programming Scala 책 추천과 함께 나아가야 할 방법을 알려주면서 마무리 짓는다.

저자는 장저메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있지만 Loop
문 자체가 함수형 프로그래밍에는 적합하지 않아서 인지 꼬리-재귀를 통해 Loop문 역할을 지닌 듯 했다.
이런 부분에서는 굳이 불편하게 꼬리-재귀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보인다. 물론 익숙한 Loop문이 편할 수 있을 듯 싶다. Scale의 특성인 듯 하다.  


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장점이 첨가되면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
을 듯 하다. 


728x90

작성자

Posted by 일퍼센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