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Troubleshooting : 쿼리 문제, 원인을 알면 해결은 쉽다-한빛미디어

책이야기2013. 3. 19. 14:05
728x90



책 제목에서 쉽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책이다.
MySQL 문제 해결 가이드이니 기본적인 MySQL의 기본적인 지식을 이상은 지니고 있어야 할 듯 하다.

SQL문법,  Mysql 명령어, Mysql의 환경설정, 이중화(Master/Slave)에 대한 개념을 알고 있어야 읽어나가는데 걸림돌이 없을 듯 하다.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 MySQL에서 개발하면서 혹은 운영하면서 알아야 하는 점이기 때문에 하나하나 공부해 나가면서 읽어 나갈 수 있을 듯 하다. 

개발자라면 1장,2장은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될 듯 싶다.
특히 2장의 경우 락, 트랜잭션, 이중화, 동시성은 개발하면서 많이 접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꺼라 생각이 든다. 

3장의 경우 주요한 옵션만 다루고 있다고 하지만 광범위하고 설정 할 일이 있을 까 싶기도 하다. 개발자보단 DBA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5장 이중화 문제 해결 방안 역시 Master/Slave 로 사용할 때 Master/Slave의 데이터를 동기화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안들이 나오고 있다. 이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해 나갈 수 있을 듯 하다. 

6장, 7장은 가볍게 읽어보면 된다. 

실제로 Mysql 운영/개발하면서 어떠한 문제가 발생할 지 모르니 필요할 때 마다 찾아보는 책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728x90

작성자

Posted by 일퍼센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