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구단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일퍼센트/AboutMe2012. 7. 13. 09:50
728x90

과거 현대구단이 포기했을 때 KBO는 7구단 체제를 막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던 거 같습니다.

http://codezip.tistory.com/97   7구단에 대한 나름 견해를 적어 놓았던 게 있더군요...

그 당시 KT가 인수한다는 설이 있었나보네요...김동주 FA 이슈가 있던 해였나봅니다. ^^;

 

여러가지 문제가 있지만 KBO 8팀을 고수하고자 하는 이유가 뭘까?

과연 7팀으로 가게 되면 경기 운영자체가 재미있어 진다.

하루에 최소한 한 팀은 경기를 가질 수 없게 된다.

기존의 3연전 체제를 그대로 가져가야 할 것이다. 다른 묘안이 없어 보인다.

그렇게 되면 한 팀은 3 ~ 4일까지 쉬게 된다.(정확히 계산을 못 해봐서..대충)

하루에 이루어지는 경기자체가 줄면서 흥행에서도 문제가 발생하겠지만

기존 5선발체제가 3선발 체계로도 돌릴 수 있는 여유가 생기게 된다.

ACE의 출전기회가 많아 질 것은 당연한 것이고 그로 인해

막강 ACE를 둔 팀이 유리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쉬는 기간이 많기에 불펜의 여유가 많아 질 것이다.

 

프로야구의 홍보효과에 대해서 말하는 경우가 많은 데 홍보효과가 없는 건 아니다.

한가지 예로 금성이였나 LG로 회사명이 바뀌었을 때 야구를 통해 금방 인식할 수 있었다.

하지만 롯데의 경우 브랜드 이미지의 좋지 않은 영향을 살짝(?)미치기도 한다.

성적이 부진하고 여러 무능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롯데

그의 추종자(?)들은 많긴 하지만 기업이미지에는 마이너스 요인이지 않을 까 싶다.

프로구단을 지닌 팀은 이미 인지도가 높은 기업들인데 기대 이상의 홍보 효과는 없지 않은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글을 올려본다.

9팀으로 강행할려는 KBO의 의도가 잘 모르겠네요.

하루 빨리 10팀으로 이루어져야 할 듯 하구요. 롯데 경기를 하루 이상 못 보는건 상상할 수 없네요..

 

 

 

728x90

작성자

Posted by 일퍼센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