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pplication Stress Tool(웹 스트레스 툴)

개발/ETC2008. 10. 15. 20:00
728x90
다운로드는 여기에 

웹 스트레스 툴을 찾아 보다가 이전에 함께 했던 프로젝트했던 업체에서 MS의 web application stress tool 이용해서 테스트하는 것을 보았다. 그 당시 유료인 줄 알았는데 검색해 보니 무료라고 한다.


처음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창이 뜬다. 난 Manual 선택

Server : IP 설정과 실제로 URL 요청을 파일이나 파라미터를 설정하는 부분이다. GET. POST 선택할 수 있다. URL설정을 더블클릭하면 아래 이미지로

해당 파라미터에 대한 KEY와 VALIE를 설정할 수 있으며 PORT 설정도 한다.

VALUE값을 램덤으로 설정할 수 있다. q value는 입력된 value로 램덤으로 URL을 요청한다.

threads X sockets 로 쿼리를 날리는 듯 싶다. 다른 부분은 디폴트해도 무방한 듯 하다.

URL 설정을 그룹별로 설정하고 스트레스 테스트시 비율을 정한다.

TTLB AVG가 응답 속도이다. 초가 아닌 밀리세컨드이다. 1초도 안 걸렸군..


TTFB Avg - 처음 데이터 처리를 의뢰한 후 데이터의 첫 바이트가 도착하는데 걸리는 평균시간
TTLB Avg - 처음 데이터 처리를 의뢰한 후 데이터의 마지막 바이트가 도착하는데 걸리는 평균시간

자세한  부분을 활용할 기회는 없을 듯 하다. MS에서 만든 것이기에 메뉴얼 잘 되어 있다.^^

Users랑 Cookies의 경우 로그인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것 같다.







728x90

작성자

Posted by 일퍼센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