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회사를 선택하는 기준(도움되는 사이트)

회사생활2022. 1. 6. 00:49
728x90

회사를 이직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회사를 선택과 이직할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를....

연봉과 퇴사율 살펴보기

https://www.kreditjob.com/

 

크레딧잡 - 전국 42만 기업, 연봉정보 KREDIT JOB

 

www.kreditjob.com


회사 내부 정책에 따라 입사/퇴사 가 높게 측정될 수 있지만 
입사 < 퇴사가 많은 회사는 피해하는게 좋은 것 같다.  퇴사가 많을 수 있지만 입사보다 많아지는 건 조금 생각해 보면 좋을 듯 하다. 
(회사 합병,분사 등에 대한 일시적인 이슈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연봉은 평균 금액이기에 적절한 참고를 하는 걸로...

공기업은 아니지만 연봉이 대충 오픈되어 있는 회사를 비교해 보았다. 

 

 

코스콤 홈페이지

평균 연봉이 영끌 기준으로 500만원정도 차이가 있지만 유사한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물론 평균의 함정이라는 것이 존재하고 참고용으로만 확인하면 좋을 듯 하다. 

회사의 요청으로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회사들도 있다. 
회사 사정으로 노출을 막을 순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대부분 노출하는데 막는다는건 생각해 볼 필요는 있을 듯 하다. 
스타트업이나 적은 인원으로 구성된 경우 신규입사 및 퇴사하는 경우 해당 인원에 대한 연봉을 추정할 수 있다. 

추가로 한국거래소도 비교해 보았다. 

 

한국거래소 홈페이지

연봉이 높은 이유를 친절하게 안내를 해 놓았다. 
한국거래소도 500만원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728x90

작성자

Posted by 일퍼센트

관련 글

댓글 영역